1. 공표청구사유
이에 춘천시에서는 자가용 이용률을 줄이고 대중교통이 이용률을 늘려 혼잡도와 주차시설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했으나, 시내버스 또한 노선의 복잡함, 난폭한 운행 등 다양한 문제를 갖고 있었다. 이후 춘천시의 노력으로 많이 개선되었지만, 시내버스 노선에 대한 불만은 여전히 많은 상태이다.
버스노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생각해 봤지만, 춘천이라는 도시의 구성이 버스노선을 최적화하기에 어렵게 되어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따라서 버스노선을 이용율, 배차간격, 비용 등을 고려해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곳에 배치를 시키고, 그 외의 지역에는 주차시설 확대 등의 다른 방안을 활용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을 했다.
이과정에서, 어느 노선이 가장 우선순위가 높은 노선일지 결정하는 방법이 무엇일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객관적인 지표를 얻기 위해서는 빅데이터를 활용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고, 이에 대한 춘천시의 빅데이터 활용 조례 등을 찾아보았으나, 존재하지 않았다. 따라서 도시 문제 해결을 위한 기본적인 빅데이터 활용에 대한 조례를 제안하려고 한다.
2. 공표주요내용
3. 공표청구개요
2. 청구 대표자: 임현우
3. 대표자증명서 발급일: 2023. 12. 14.(목)
4. 서명요청 기간: 2023. 12. 14. (목) ∼ 2024. 3. 13. (수)
5. 서명 및 취소 방법
서명방법: 청구인명부 수기 서명 및 전자서명
※ 전자서명 누리집 주소(www.juminegov.go.kr)
취소방법
- 수기 서명 시: 대표자에게 서명 취소 요청
- 전자 서명 시: 대표자가 청구인 명부 활용을 요청하기 전 직접 취소